로고

보도자료

제목

전북연구원 – 군산시 정책간담회 개최
  • 2023-01-13 14:25
  • 조회 1846

본문 내용

전북연구원 군산시 정책간담회 개최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발전방안 모색

 

​ 전북연구원과 군산시는 1월 13일 군산시청에서 강임준 군산시장과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을 비롯한 연구원들과 함께 군산시 주요현안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전북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북연구원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시책 발굴 및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했다.

 논의된 주요 현안으로는 ▲새만금 스마트 그린산단 관련 사업 발굴 ▲광역 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운영방안 ▲군산수제맥주·청주 산업화 및 복합문화공간 조성 ▲고군산군도 개발&활성화 방안 ▲새만금 국제공항 관련 연계사업 발굴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북연구원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중앙정부 및 타시군의 정책 동향, 대응계획, 쟁점사항 등을 제시하였으며, 시와 연구원은 도출된 내용을 통해 시정 방향에 대해 세밀한 토의를 이어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우리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전라북도의 싱크탱크인 전북연구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게 된 점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시정 발전을 위하여 정책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은 ”군산시는 전라북도 산업의 중심으로 새만금 스마트 그린산단, 새만금 국제공항 등 서해안의 산업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고 강조하고, ”이러한 지역경쟁력을 바탕으로 군산시가 대한민국 해양물류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는 데 전북연구원도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연구원과 군산시는 정책간담회에 이어 지역 현안 해결 및 신규시책 발굴을 위하여 정책간담회 등 ‘정책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 구글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