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도자료

제목

[행사] 전북연구원 `전북 시군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호소
  • 2023-03-27
  • 조회 1351

본문 내용

전북연구원 `전북 시군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호소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동참 및 독려 캠페인 개최

 

□ 전북연구원(원장 권혁남)이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의 동참과 참여 독려에 나섰다.

□ 전북연구원은 이를 위해 24일 전북연구원 컨퍼런스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독려 및 응원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 권혁남 전북연구원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 및 지역활력이 감소하고 있는 도내 시군에 활력을 불어넣는 불씨로 도민 및 전북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또한,“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위해 그간 전라북도와 많은 고민과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앞으로 관련 정책 및 운영, 확대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전라북도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농협방문 및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해 기부가 가능하다.

□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액 30%이내에서 지역 농·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 구글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통합검색